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여행

가평 다슬기 올갱이 잡기

by 인생7 2023. 7. 20.
반응형

  가평 다슬기 잡기
 기간: 2023년7월3일
 장소: 가평군 
 주차: 무료

 
 
 
 
 
 
 
 
 
너무 더워서 비온 다음 날 물이 많아서 다슬기 잡기 힘들거라는거 알고도 가평으로 출발~~
20년 전에는 다슬기가 가평 어디에든 엄청나게 많았는데 
15년 전부터인가 점점 물도 더러워지고 개체수도 많이 줄었네요.
 
 

주변 물살

비가 온 담날이라 물살이 장난 아님
완전 무서웠네요~
 

95세 우리 할머니

 

경기도 가평군

비가 왔음에도 물이 잔잔하게 흐르는 지형이더라고요..
참고로 다슬기 잡기 전문가로서ㅋㅋ
물살이 강한 곳에는 다슬기 새끼 말고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싸온 도시락 펴기
할머니와 엄마와 셋이서 고기 꾸워 먹는 준비.
해가 강한 대낮에도 위에 나무 그늘이 있어서 정말 시원했어요~
 
 

다슬기 올갱이

원래 물을 좋아해서 어쩔수 없이 여름을 좋아하는데
선택한게 다슬기 잡기 ㅎㅎㅎ
 
어릴때는 엄마가 다슬기 잡아도 쳐다만 보고 있었는데
수영을 못하기도 하고 십수년 전부터 물에서 노는것도 30분 놀면 재미가 없어지다보니 무얼 하면서 물을 느낄까 하다가
어느순간 다슬기 잡다보니 2시간 훌쩍~~
 
지금은 물을 오랫동안 느끼고 싶어서 다슬기 잡는데 그러다보면 엄마가 엄청 좋아함~ ㅋㅋ 
이렇게 무더운 하루를 넘겨 봅니다.
 
가평은 어디든 거의 다슬기가 많아요~~ 물쌀 쎈곳 빼고는용~~
 
 

반응형

댓글